억새마을과 함께하면 미래가 보입니다!

현재와 미래 산업의
성공 키워드는 바로 “친환경”입니다!

보도자료

뒤로가기
제목

[건설타임즈] 울산시, 물억새 베어내 친환경 물품 재활용

작성자 (주)억새누리(ip:)

작성일 2020-04-24 01:08:29

조회 1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울산시는 지난 2006년 조성한 태화강 둔치의 물억새를 베어내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베어낸 물억새는 친환경 물품으로 재활용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는 총 21만 6,809㎡로 중구 3만 8,512㎡, 남구 5만 2,242㎡, 북구 12만 6,055㎡ 이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주)억새마을에 위탁, 억새 베어내기 작업을 실시키로 했다. 작업은 예치기, 다발묶음, 보관장 이송 등으로 진행된다.

(주)억새마을은 태화강 물억새를 이용, 젓가락, 커피꽂이, 과일 꽂이 등의 친환경 상품을 생산한다.


울산시는 억새 베어내기 작업을 비예산 사업으로 추진, 5,000만원의 작업비용을 절감하고 부산물 재활용, 친환경 녹색기업 육성에 기여하게 됐다.


'물억새'는 다년생 풀로 '묵은 억새'를 방치하면 자생력이 떨어져 개체수가 줄어들고 퇴적층을 형성하여 수질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묵은 억새를 베어주면 새싹이 곧고 키가 크게 자라는 등 생육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울산시는 올해 억새 베어내기 작업 이후 발육상태 등을 모니터링, 효과를 검증하여 매년 베어내기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주)억새마을(대표 : 신정호)은 경남 밀양시 무안면 연상리 13번지에 사업체를 두고 있으며, 억새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젓가락 등) 특허를 받아 지난해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김정현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맨위로